네트웍 Loss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작성자: rewind75

모델명: DSR-500

작성일: 2025년 04월 23일 16시27분

조회수: 23


안녕하세요, 지난번 문의(세션 이동)에 답변 주셔서 끊김없이 잘 이용중입니다.

아직 해결되지 않는 이슈가 하나 있어서 도움을 요청드리려고 문의드립니다.
사용중, 네트웍의 단절인지 트래픽 과다인지 알 수 없지만, 간헐적으로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됩니다.

- putty 등으로 서버 작업 시, 입력된 타이핑의 밀림 현상 (지연시간 길게는 3초 가량)
- 구글 밋 등으로 화상 회의 시, 상대방 음성이 들리지 않는 구간이 발생 (역시 길게는 3초 가량)

위 내용 처럼 네트웍의 문제로 보이는 일정시간의 통신 불가 상태가 있습니다.
원인 확인을 위해 어떤걸 봐야할지 모르겠어요.
실제 트래픽이 과다하여 증설해야 하는지 판단하고 싶은데, 대시보드 혹은 세션연결현황 등을 봐도 알기 어렵습니다.

[문의]
- 메인 대시보드 하단의 DropIncomming 이 0.3% 정도 발생됩니다. 이게 문제일까요?
- bandwidth 가 부족한지 확인하고 싶은데, 어떤 메뉴를 보면 트래픽이 모자라서 많이 쓰는지 알 수 있을까요!?

파일 첨부가 되지 않아, 대시보드하단의 Lan, wan1, wan2 표 내용을 아래에 붙여서 문의드립니다.

Traffic Information
Traffic LAN WAN1 WAN2
Incoming 94759817 219376279 30001661
Outgoing 249932590 78347078 11289030
Dropped Incoming 3779 2974 1472
Dropped Outgoing 0 0 0


관리자 댓글

2025년 04월 24일 13시20분

안녕하세요. 고객님,
말씀하신 소량의 Dropped Incoming 카운트는 외부의 포트 스캔 혹은 악성 트래픽 차단 등의 정상적인 방화벽 동작으로 인한 카운트 일 수 있습니다.
대역폭의 문제라면, 해당 트래픽을 우선 처리하도록 설정 후 개선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해당 서비스가 사용하는 프로토콜 및 사용 포트를 확인 후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1. Security > Firewall > Custom Services로 이동하여 Add New Custom Service 클릭

2. Name은 임의로 지정, Type은 TCP, Port Type는 Port Range로 지정시 Destination Start Port와 Destination Finish Port에 각각 포트 번호 입력(단일 포트면 같은 번호를 각각 입력) 후 Save

3. Network > Internet > Traffic Management > Bandwidth Profiles 탭로 이동하여 Enable Bandwidth Profiles를 ON으로 변경

4. 하단의 Add New Bandwidth Profile 클릭

5. Name은 임의로 지정, Policy Type은 Outbound, Wan Interface는 외부 통신 시 사용하는 포트 지정, Profile Type은 Poriority, Poriority는 High로 설정 후 Save

6. Network > Internet > Traffic Management > Traffic Shaping 탭으로 이동하여 Add New Traffic Selector 클릭

7. Available Profiles는 5번 단계에서 지정한 Name, Service는 2번 단계에서 지정한 Name, Traffic Selector Match Type은 IP, IP Address는 해당 대역 IP(예: 192.168.10.0)나 단일 IP 주소, Subnet Mask은 해당 대역 서브넷(예: 255.255.255.0) 설정 후 Save

위와 같이 특정 프로토콜을 우선 처리하는 설정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확인된다면 트래픽 과다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니 증설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